안녕하세요?
배민과 마찬가지로 요기요를 운영하는 사장님이라면 요기요의 리뷰 관리도 신경 써야 하는데요. 요기요는 요기 패스와 요기요 익스프레스로 은근히 이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문 중개 플랫폼 3사 중 점유율이 낮더라도 은근히 수요가 있는 플랫폼인데요. 요기요에서 리뷰 삭제, 블라인드 요청 등 리뷰 관리 방법 알려드릴게요.
1. 요기요 사장님 리뷰 댓글 달기
1) PC 접속 방법: 사장님 사이트 - 내 가게관리 - 리뷰 관리 - 리뷰 댓글 작성 - 등록 화면으로 들어가 고객의 리뷰에 답글을 달 수 있습니다.
2) 사장님앱 접속 방법: 사장님 앱 접속 - 등록 식당 관리 - 리뷰 관리 - 댓글 작성 - 등록으로 들어가면 고객 리뷰에 대해 사장님 답글을 달 수 있습니다.
2. 요기요 사장님 리뷰 삭제 및 블라인드 방법
1) 고객센터 연락
요기요 리뷰로 별점1개, 블랙컨슈머의 악의적인 리뷰가 달렸을 경우 사장님이 직접 등록된 고객 리뷰를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요기요 고객센터로 삭제 및 블라인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리뷰 내용이 거짓이거나 부적절한 경우 고객 리뷰 우측 상단에 있는 신고 기능을 활용하거나 요기요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면 되는데요. 주문 고객이 맛에 대한 평가를 한 것이 아닌 악의적인 리뷰를 달았다면 요기요 고객센터에서 블라인드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2) 주문취소 리뷰 삭제
고객센터에서 리뷰를 취소해주지 않는다면 두 번째 방법은 주문 취소를 하는 방법입니다. 고객 주문 취소를 하게 되면 해당 리뷰에 대한 주문 건이 사라지기 때문에 리뷰 내용이 삭제처리가 되는데요. 하지만 이 방법은 주문 취소이기 때문에 해당 블랙컨슈머에게 무료로 음식을 제공한 셈이 되고 요기요에서도 모니터링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주문 취소를 해서라도 이 리뷰는 없애고 싶다면 그래도 한번 더 고민을 해보시고, 고객센터를 통해 주문 취소하면 리뷰가 없어지는지도 한번 더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음식점 주류 판매 방법
배달전문점 창업 vs 공유주방 입점?
외국어 간판 불법?
사업자 등록 전에 알아야 할 것: 일반과세와 간이과세의 차이
2023 5월 소상공인, 자영업자 재도전특별자금 신청 방법
사업자 휴업, 폐업 방법 및 절차
2023 주휴수당 폐지? 주휴수당 계산 방법
식당 테이블 끈적임, 기름때 원인과 제거 방법
'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년 1월 1일부터 소비기한 사용 (0) | 2022.12.13 |
---|---|
음식물 배상책임보험이란? (0) | 2022.12.07 |
업소용 CCTV 구입 시 확인 방법 (0) | 2022.12.05 |
스마트스토어 판매방해 고객 블랙컨슈머 등록방법 (0) | 2022.11.30 |
블랙컨슈머, 진상손님 응대 방법 (0) | 2022.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