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온누리상품권 충전식 카드형 앱 충전

by 사장님 창업 매뉴얼 2022. 10. 3.

안녕하세요?

 

기존에 지류형 온누리상품권과 선불형 온누리상품권을 개선하여 앱에서 선불카드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 상품권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실제 가지고 있는 카드를 온누리상품권 앱에 등록하여 충전하면 실물 카드를 언제든 사용할 수 있는데요. 관련 내용 간단히 살펴볼게요.

 

 

1. 충전식 온누리상품권 개요

기존에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온누리상품권 앱에 등록하여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가 온누리상품권 기능을 추가로 할 수 있다고 보면 되는데요. 상품권 할인 구매 혜택과 카드 사용 실적을 반영할 수 있고 전통시장 소득공제 혜택 역시 40%가 유지됩니다. 추가로 8/29부터 10% 특별 할인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온누리상품권을 가장 저렴하게 사는 기간인 만큼 조기 소진되었을 수 있습니다.

 

2. 온누리상품권 앱 충전 방법

온누리상품권 앱을 다운받아 앱을 실행하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온누리상품권 충전 계좌 등록, 내가 보유하고 있는 카드 등록을 하면 충전 준비 끝!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가면 충전하기 버튼이 보일 텐데요. 충전하기로 들어가 원하는 충전금액을 입력하고 결제계좌를 선택하면 카드 충전이 끝납니다. 충전 취소는 충전 완료 후 충전 취소 가능 내역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환불 계좌를 지정하면 취소가 가능합니다. 충전 완료 후 7일 이내 미사용 내역만 취소가 가능하니 기간 확인이 중요합니다.

3. 온누리상품권 충전 가능 카드

온누리상품권 충전 카드는 아래 카드사의 카드라면 아무 카드나 다 가능한데요.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기업, 농협 우리, 대구, 경남, 부산, 새마을금고, 케이뱅크, 수협, 제주, 신협) 카드가 가능합니다. 

 

4. 온누리상품권 충전 카드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라면 충전 카드 역시 아무데나 가능합니다. 기존의 온누리상품권 사용 가맹점인 전통시장, 상점가, 골목형 상점가, 상권 활성화 구역 내 가맹점에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스티커가 붙어있다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티커가 없거나 가맹점을 찾아보고 싶다면 온누리상품권 앱에서 가맹점 찾기를 한다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