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사업 운영에 필요한

2023 5월 소상공인, 자영업자 재도전특별자금 신청 방법

by 사장님 창업 매뉴얼 2023. 4. 30.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3 5월 재도전특별자금 접수 개시에 대한 소식인데요, 여러분이 재창업이나 채무조정을 통한 경영 정상화를 추구하고 있다면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3 재도전 특별 자금 지원대상

먼저, 지원 대상입니다. 재창업 소상공인과 채무조정 소상공인이 지원 대상에 포함되며, 각각의 세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재창업 소상공인은 준비 단계와 초기 단계로 나뉘어지며, 각각 최근 1년 이내에 재창업 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과 재창업 업력 3년 미만인 소상공인이 해당됩니다.

 

채무조정 소상공인의 경우, '채무해소 재기지원 종합 패키지 협약기관'에서 인정한 성실 상환 소상공인이 지원 대상입니다. 채무조정 이후 미납 사실이 없이 6회차 이상 납입하고 최근 1년 이내에 소상공인 희망 리턴 패키지 사업의 성실 상환자 재창업 교육(20시간 이상)을 수료한 소상공인이 해당되죠.

 

2023 재도전 특별 자금 지원 내용

2023 5 2일부터 12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한도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자금 용도는 운전 자금으로, 기업 경영 정상화에 소요되는 자금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3.0%로 고정되며, 대출 한도는 기업당 7천만원 이내입니다. 대출 기간은 최대 5(거치 기간 2년 포함)이고, 거치 기간 경과 후 원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으로 상환합니다.

 

2023 재도전 특별 자금 지원 방법

지원 방법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대출 신청 및 접수와 함께 기술성, 사업성, 경영능력, 신용도, 재무상태, 상환능력 등을 종합평가하여 대출 대상 기업 및 대출 한도를 결정한 후 직접 대출합니다. 특히, '(유형2) 채무조정 소상공인'의 경우 변제금 상환 기간을 고려하여 대출 한도를 최종 결정하게 됩니다.

 

신청 및 접수 방법은 운전 자금의 경우, 개인 사업자는 온라인 신청·접수 및 전자약정이 가능하며, 법인 사업자는 온라인 신청·접수 후 센터 방문 대면약정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신청·접수는 소상공인정책자금 사이트에서 대출 신청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ols.sbiz.or.kr/ols/man/SMAN010M/page.do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을 위해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 및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ols.sbiz.or.kr

대출 신청 전에는 사전 자가진단을 통해 대출 신청 가능 여부를 판단한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문의는 중소기업 통합 콜 센터(대표 전화 ☎ 1357)로 하실 수 있습니다.

 

2023 재도전 특별 자금 신청 서류

대출 신청 접수는 대표(이사)자 본인만 가능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대표(이사)자 부재 시 위임장(위임 내용 포함), 대표(이사) (법인)인감증명서,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대출 신청 서류를 대리 제출할 수 있습니다. , 향후 대표(이사)자 본인 확인 절차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심사 과정에서 필요한 경우 추가 서류 제출 요청이 있을 수 있으니, 대출 신청 관련 세부 사항은 첨부파일을 반드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재도전특별자금 접수를 통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여러분의 경영 안정과 성공적인 재도약을 기원합니다. 지원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신청 마감 기한을 꼭 기억해주시고,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여러분의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또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음식점 주류 판매 방법
배달전문점 창업 vs 공유주방 입점?
외국어 간판 불법?
사업자 등록 전에 알아야 할 것: 일반과세와 간이과세의 차이
2023 5월 소상공인, 자영업자 재도전특별자금 신청 방법
사업자 휴업, 폐업 방법 및 절차
2023 주휴수당 폐지? 주휴수당 계산 방법
식당 테이블 끈적임, 기름때 원인과 제거 방법

카드단말기 전화승인, 키인승인 방법

배민 울트라콜 광고 최신 정리

배민 광고 상품 우리가게클릭이란?

포스용지, 카드단말기 용지 무상? 무료?

온누리상품권 충전식 카드형 앱 충전

권리금 종류, 권리금 계산 방법, 권리금 계약 방법

비즈니스 카카오계정으로 카카오채널 운영 방법(1편)

알림톡과 친구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