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카드단말기 전화승인, 키인승인 방법

by 사장님 창업 매뉴얼 2021. 9. 14.

안녕하세요? 

 

카드단말기를 쓰면서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거나, 포스기 또는 카드 단말기가 고장 나거나 할 때 난감하시죠? 당장 결제는 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그럴 때 할 수 있는 것이 전화승인과 키인 승인입니다. 이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전화승인이란?

카드단말기로 정상적인 결제가 불가능한 상황일 때, 고객의 실물 카드가 없어도 그 정보만으로 결제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전화승인은 카드단말기가 고장이거나 정전 또는 기타 외부적 요인으로 카 드단 말기를 쓸 수 없는 경우 등 위급 시에 결제를 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결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그 절차가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전화승인 방법

1. 해당 카드사에 전화(고객이 원하는 카드의 카드사)

 

2. ARS 따라서 진행
- 가맹점으로 선택 후 승인 선택
- 결제해야 하는 카드 정보 입력
- 승인번호 수취(반드시 메모)

 

3. 승인번호로 매입 요청
- 요즘 나오는 카드단말기에 전화승인이라는 버튼이 있어서 거기에 입력하면 매입 요청 가능
- 해당 버튼 없다면 카드사에 동일하게 다시 전화, 이번에는 승인이 아닌 매입으로 들어가 승인번호 알려주고 매입요청

​4. 기타 특이사항
- 고액의 거래에서는 카드사가 전화승인을 할 때 압인 전표라는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 각 가게에서 당연히 압인 기를 가지고 있지 않죠. 이럴 때에는 카드단말기를 관리해주는 회사에 전화하셔서 현 상황을 설명해주면 전화등록 요청 사유서(이름은 카드사별로 다름)를 안내해줄 텐데요, 가이드에 따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됩니다.

 

​혹시나 전화승인을 해야 한다면, 꼭 매입처리까지 하셔서 매출 대금 못 받지 않도록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키인 승인이란?

※키인 승인이란?
전화승인과 비슷하게 실물 카드가 없을 때 결제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단 키인 승인을 하려면 사전에 키인승인 요청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키인승인은 정상 승인 거래로 확인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키인승인만 하게 된다면 카드사에서 정상적인 거래가 아닐 수 있다고 판단하여 지급 보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상 승인건이라고 확인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업무를 카드단말기 관리 대리점에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카드단말기 관리 회사에 연락하셔서 키인 승인하려고 한다 하면 전산으로 처리를  해줄 거고, 또한 카드단말기에서도 설정이 필요합니다. 


​※키인 승인 설정 방법(스마트로 카드단말기 기준)
특수 - 비밀번호 2670 입력 - 단말 설정 - 키인 설정 - 사용

 

키인 승인 방법

키인 승인은 일반적인 결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키인승인이라는 버튼을 눌러서 결제를 해야합니다.

키인승인 버튼 - 신용카드 정보 입력 - 결제정보 입력 - 결제

키인 승인을 한 후에 취소를 해야할 경우도 키인승인 버튼을 눌러 키인승인취소를 통해 진행해야합니다.

카드단말기-예시-전화-키인-승인

​전화승인 vs 키인승인

 

두 결제 방법 모두 실물 카드가 없을 때 할 수 있는 결제 방법입니다만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카드단말기 사용 유무

전화승인은 카드단말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정말 비상 상황에서의 결제 방법이고 키인 승인은 주로 홈쇼핑, 원격 서비스 결제 등 고객 실물 카드를 받기 어려운 환경에서의 결제 방법입니다.

 

​2. 매입처리

전화승인은 자동 매입이 되지 않으니 꼭 매입 요청을 해야 하지만 키인 승인은 카드단말기를 통한 결제이므로 매입 요청은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두 결제 방법 모두 정상적인 실물 카드로 결제를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관리 대리점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전화승인과, 키인 승인의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실물 카드가 없다고 무분별하게 전화승인과 키인 승인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정말 비상 상황에서 써야 하는 방법론 정도로만 알고 있어 주시면 될 것 같고, 요즘에는 비상 상황을 대비해서 블루투스 카드단말기를 따로 지참하는 곳도 많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하나 여분으로 남겨놓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음식점 주류 판매 방법
배달전문점 창업 vs 공유주방 입점?
외국어 간판 불법?
사업자 등록 전에 알아야 할 것: 일반과세와 간이과세의 차이
2023 5월 소상공인, 자영업자 재도전특별자금 신청 방법
사업자 휴업, 폐업 방법 및 절차
2023 주휴수당 폐지? 주휴수당 계산 방법
식당 테이블 끈적임, 기름때 원인과 제거 방법

카드단말기 고장 해결 방법

포스기 고장 대처 방법(포스가 안될 때)

2023 신용카드 수수료 및 수수료 환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