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2022년 전국 휴대폰 성지 시세표 보기, 구입 방법(2023 업데이트)

by 사장님 창업 매뉴얼 2022. 2. 1.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출시된 z플립4과 갤럭시 z폴드4, 그리고 아이폰14부터 아이폰 14플러스, 프로맥스까지 많은 스마트폰이 나왔는데요. 저는 사실  z플립을 이번에 좋은 기회로 싸게 구입을 했는데요. 스마트폰 싸게 사는 방법과 후기 간단하게 공유드릴게요.

 

2023 휴대폰 성지? 

예전에 뽐뿌, 각종 네이버 밴드, 카페 등 단통법이 활성화되기 전에 휴대폰 보조금을 공격적으로 뿌리면서 공짜 휴대폰이 한창 있었다는 사실 알고 있으신가요? 사실상 단통법 이후 불법 보조금은 모두 사라지고 현재는 공시 지원금과 선택 약정, 두 가지의 할인 정책이 공식적으로 있습니다. 하지만 워낙 출고가가 높기 때문에 이들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 할인만으로는 싸게 산다는 체감이 힘든 상황입니다. 그래서 단통법이 결국은 휴대폰 구매 가격을 상향평준화했다는 비판이 많아졌었죠.

 

하지만 여전히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뽐뿌 시절부터 불리던 휴대폰 성지가 조용히 홍보를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휴대폰 성지란 결국엔 갤럭시 z플립3, z플립4, z폴드4, 아이폰13프로, 아이폰14, 14프로, 등 여러 가지 스마트폰 기종에 대리점이나 판매점이  공시 지원금이나 선택 약정 할인금 보다 더 할인을 해주는 곳을 뜻합니다.

 

스마트폰 판매 구조?

이게 어떻게 더 할인이 되느냐면 대리점이나 판매점에서는 한 개의 스마트폰을 판매를 하면 그 판매에 대한 영업수수료를 통신사로부터 지원을 받게 됩니다. 즉 휴대폰 판매점이나 대리점의 수익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장비가 고가의 장비이고 이미 국내 휴대폰 업계는 SKT, KT, LG 3사가 서로 고객 뺏기 경쟁을 하는 구조이기 때문에 이 영업수수료는 전략적으로 높게 책정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길가에 대놓고 호객행위를 어떻게든 하는 이유도 하나라도 팔면 남는 게 많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이 영업수수료를 대리점에서 수익을 덜 보더라도 할인을 더 많이 해주어 스마트폰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곳이 휴대폰 성지라고 보면 됩니다. 대체 어떻게 하면 100만 원짜리 z플립 3가 저렇게 싸게 판매가 가능하지라고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제 이해가 조금 되시겠죠? 물론 이렇게 정부가 지정한 공시 지원금 또는 선택 약정이 아닌 보조금을 추가로 고객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엄연히 불법입니다. 그래서 대놓고 홍보를 못하는 것이죠.  

 

휴대폰 성지 어떻게 찾는가?

2023 휴대폰 성지는 대놓고 홍보를 할 수 없기 때문에 회원제 형식의 커뮤니티를 이용하거나 네이버 카페와 밴드 등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 성지 등을 검색을 해볼 텐데요. 대놓고 오픈하는 곳은 잘 안 보이고 보통은 전국 각지에 조금씩 퍼져 있는 휴대폰 성지의 좌표와 시세표 등을 공유하는 커뮤니티와 카페에 가입을 하면 크게 무리 없이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성지 리스트

제가 전달받은 커뮤니티의 예시 사진인데요. 커뮤니티에 가입을 하면 이렇게 각 지역별로 휴대폰 성지의 스마트폰 시세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세표, 아이폰 시세표, 지역 별 시세표 등 다양하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이 시세는 매일 변경이 되는데요. 일자 별로 보조금이 달라지기도 하고, 불법이기 때문에 진행하지 않기도 합니다. 그래서 매일 시세를 확인하여 잘 방문을 해야 합니다.

 

성지 시세표 보는 법

저도 소개를 받아서 저렴하게 z플립 4를 구입했는데 보통 시세표를 보시면 각 기종별로 숫자가 적혀있고 구매 조건이 추가로 적혀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기준을 공유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갤럭시 z플립4 현완 기준
공시지원 번이 19 기변 26
선택약정 번이 28 기변 36
요금제 89 180일 유지

여기서 현완이란 현금으로 저 금액을 그 자리에서 지불을 해야 한다는 의미이고, 벌이는 번호이동, 기변은 기기변경을 뜻합니다. 특정 요금제를 일정 기간 의무로 유지해야 하는 조건이 있었고 부가서비스 가입 의무 조건이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저런 식으로 z플립 4, z폴드 4, 아이폰 13, 아이폰 14, 아이폰 14 pro부터 갤럭시 s23, 갤럭시s23 플러스, 갤럭시s23 울트라 등 예전 모델까지 다양하게 시세를 올려두었습니다. 

 

특히 이런 시세표에 보면 가격 언급을 하면 상담이 안된다 판매가 불가능하다 등이 적혀있는데요. 이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정부에서 인정한 보조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휴대폰을 저렴하게 사고 싶으신 분들은 휴대폰 성지의 시세표를 잘 확인하시고 해당 커뮤니티에서 언급한 조건으로 따라 해 주시면 저렴하게 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시세표를 보고 해당 판매자에게 상담 예약을 잡고 방문하여 회원 인증을 한 후 금액 언급을 하지 않고 종이로 적어가며 드라마를 찍으면서 구매를 했습니다. 또한 저렴하게 구매를 한 것에 대해 장소와 기밀을 유지해달라는 서약서도 작성했는데요. 아무래도 그 판매처도 살아야 하기 때문이겠죠?

 

사실 제대로 된 방법이 아니기 때문에 이렇게 오픈된 블로그에 공유를 하는 것이 맞는가 싶었지만 사실 크게 힘들이지 않고도 접할 수 있는 부분이고, 너무 비싼 휴대폰, 저렴하게 잘 산다면 좋은 일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개인적인 경험과 주관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휴대폰 구매를 희망하시는 분은 참고 정도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내년 2023년 최저임금 얼마일까?

 

내년 2023년 최저임금 얼마일까?

안녕하세요? 고용노동부는 지난 5일 2023년 최저임금을 확정 고시했는데요. 22년 대비 최저임금 인상률, 23년도 최저임금 적용 업종 등 최저임금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23년 최저임금 9,

caculate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