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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사업 매출에 필요한

배달 매출 상승 TIP(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by 사장님 창업 매뉴얼 2021. 9. 1.

안녕하세요,

BUSINESS CALCULATER 김총무입니다.

 

배달앱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들을 정리하고, 각종 수수료 및 광고에 대해 지난 포스팅까지 다뤘다면, 오늘은 배달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소소한 TIP이 어떤 것이 있을지 알려드릴게요 :)

 

1. 배민 울트라 콜 활용

배민 울트라 콜이 나오고 나서 울트라콜 노출 로직이 변경되어 예전보다는 많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울트라 콜의 깃발을 효율적으로 잘 활용한다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각종 지도 어플로 내 가게 주변으로 깃발을 꽂을 수 있는 거리를 정확히 측정하여 구역을 정해봅니다.

배달의 수요가 많은 곳은 어디일까요? 당연히 1인 거주지역이 많겠죠? 대단지 아파트보다는 오피스텔, 원룸촌 등이 좋습니다. 만약 그런 동네를 잘 모르겠다면 편의점 밀집 지역을 보면 됩니다.

 

편의점은 이른바 슬세권이라고 하죠. 대기업이 철저히 시장분석을 하고 들어간 곳이니 1인 가구가 많은 동네라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해당 지역에 배달이 가능하고 1인 거주 지역이라면 과감하게 깃발을 꽂아 볼 수 있습니다.

 

2. 배민 정보 섹션 활용

배민에 들어가면 메뉴, 정보, 리뷰 3가지 섹션이 있습니다. 이 중 정보 섹션은 어떻게 쓰냐에 따라 홍보의 효과가 달라집니다. 각종 글이나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업로드할 수 있어서 전략적인 홍보가 가능합니다.

내 가게 시설 소개, 메뉴 소개, 조리 모습 등 내 가게 소식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3. 리뷰 

너무나도 당연한 부분이지만 리뷰 이벤트는 필수 중에 필수입니다.

그리고 리뷰 이벤트로 받은 그 작은 음료일지라도 고객은 리뷰를 쓸 생각을 할 것이고 문제가 없는 한 좋게 써줄 겁니다.

 

4. 당근 마켓 활용하기

당근 마켓은 내 지역의 실제 주민과 소통하는 플랫폼인 것 알고 있으시죠? 단순히 중고거래만을 위해 당근마켓을 들어가는 시대는 끝나고 동네 생활 플랫폼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당근마켓 계정을 통해 내 가게 홍보가 가능합니다. 내 가게에 대해 계정에 소개를 해두고 가게 주문할 수 있는 링크 작업, 그리고 쿠폰 등록을 통한 주문 유입을 할 수 있습니다. 

 

5. 객단가를 높이자(쿠폰 활용)

객단가는 정말 중요합니다. 모든 비용을 고려하여 매출을 극대화시켜야 하기 때문이죠. 주문량이 줄어든다고 메뉴 가격을 낮추는 정책을 펴기도 하는데요, 메뉴 가격은 낮추면 다시 올리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메뉴 가격은 건들지 말고 쿠폰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전체 객단가는 유지하되 할인을 해야 합니다.

 

배달 매장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의 소중한 팁을 모아서 일부 소개해드렸는데요,

너무나 소소하지만 기본이라는 사실 잊지 마시고 매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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