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외식업 등 작은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이라면 거의 대부분이 이용하고 있는 배달의 민족, 그 중에서도 배민 광고인 배민 울트라콜 깃발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있으신가요? 배민의 대표적인 광고인 울트라콜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배민울트라콜이란?
우선 배민울트라콜은 어떻게 운영되는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배달의민족 울트라콜은 가게에서 설정한 광고 주소와 고객의 배달 주소지를 기반으로 우리 가게를 앱에 노출하는 리스트형 배민 광고 상품입니다. 여기서 광고 주소는 배민에서 고객에게 보여지는 주소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객에게는 현재 주소와 가까운 광고 주소 가게들이 앱에서 노출 되게 됩니다.
이 광고주소를 쉽게 말해 배민깃발이라고 표현하는데요. 사장님이 원하는 상권에 내 광고주소 등록을, 기빴을 꽂으면 해당 상권의 고객에게 내 가게가 노출되는 것이라 보면 됩니다. 따라서 잠재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좋은 상권에 깃발을 꽂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상권의 조건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이 유동인구, 접근성, 교통, 편의 시설 등이 있습니다.
배달의민족깃발을 꽂더라도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서는 적절한 거리 설정도 중요한데요. 배달이 어려운 지역까지 무리해서 배민깃발을 꽂으면 배달에 대한 만족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배민에서는 가게의 실제 위치에서 7km 이내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배민 울트라콜 수수료는 80,000원(VAT별도)입니다. 30일 기준 정액제 상품이라 별도로 주문 건수와 금액과 상관 없습니다.
배민울트라콜 깃발 꽂는 방법
1. 배민 깃발 옮기기
내 매장을 한 번이라도 이용했던 고객은 주문 내역에서 보통 다시 들어가서 주문을 하거나, 매장 이름을 직접 검색하여 재 주문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면 신규 고객은 앱의 카테고리 매장 리스트를 보면서 원하는 매장을 찾게 됩니다. 따라서 신규 고객을 잡기 위해서는 다양한 배민 깃발 위치를 이용해서 내 매장 홍보를 적극적으로 해야 합니다. 배달의민족사장님사이트 셀프서비스에서 매장 노출 위치를 확인하고 직접 변경할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깃발을 옮겨보세요.
2. 상권과 시간대별로 깃발 옮기기
정기적으로 배달의민족깃발 위치를 옮길 수도 있지만 상권과 시간에 따라서 깃발을 옮길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매장 주변에는 오피스 상권과 아파트 상권이 있다고 한다면, 낮에는 오피스 상권에 깃발을 꽂고 저녁에는 아파트 상권에 배민 깃발을 꽂는 경우입니다. 또한 평일에는 오피스 상권, 주말에는 아파트 상권으로 옮겨두면 두 상권을 효율적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이 역시 배달의민족사장님사이트 셀프서비스의 통계 화면이 있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권과 시간대 별로 운영하면서 노출수, 클릭수, 주문수를 지속적으로 체크해서 효과적으로 운영해보세요.
이상으로 배민울트라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울트라콜 깃발은 주문 수에 상관없이 고정 광고 비용을 지출하기 때문에 주변 상권의 특성을 잘 분석해서 깃발을 잘 활용할수록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배민 깃발을 꽂았으니 잘되겠지가 아니라 깃발을 계속 신경 써줘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내 사업 운영에 필요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기요 수수료 정리(요기요 익스프레스, 요기요 타임딜?) (0) | 2024.02.13 |
---|---|
냉동고 성에 제거 방법 (1) | 2024.02.09 |
포스기 갑자기 인터넷이 안될 때? (0) | 2024.02.06 |
2024 신용카드 수수료와 소상공인 수수료 환급 (0) | 2024.02.05 |
배민셀프서비스 배민1플러스 배달팁 할인 설정 방법 (0) | 2024.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