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사업 운영에 필요한

탄소중립실천포인트 (2022 달라지는 생활 정책 1탄)

by 사장님 창업 매뉴얼 2022. 1. 23.

안녕하세요, 김총무입니다.

 

탄소중립, 친환경에 대한 인식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22년에 친환경 정책이 많이 바뀌게 됩니다. 환경부는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환경, 탄소중립으로 도약하는 대한민국이라는 목표로 여러 정책을 추진하게 됩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1회용 컵 보증금 제도 등 당장 실생활에서 적용되는 정책들을 정리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

일반 국민이 실 생활 속에서 탄소 감축을 확대하기 위한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제를 시행합니다. 먼저 이미 시행 중인 종이영수증 없는 점포 협약을 맺은 업체와 연계하여 전자영수증 이용 활성화를 추진합니다. 전자영수증을 발급받은 이용자에게는 월 별 포인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세제와 샴푸 등 매장에서 리필에서 쓰는 리필 스테이션을 이용할 경우 영수증에 표기된 횟수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게 됩니다. 

 

이렇게 친황경 활동 이용 시 이용 실적에 따라 쌓은 포인트는 카드 포인트와 현금으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개인 별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1인당 최대 7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위 사진에 언급한 것처럼 친환경 활동을 하기만 하면 끝! 이렇게 되면 홈페이지에서 내가 진행한 친환경 활동에 따른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모여서 이 포인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해당 포인트를 카드 포인트로 받을 것인지 현금으로 받을 것인지 선택하여 수령하면 됩니다.

 

https://cpoint.or.kr/netzero/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탄소중립 실천포인트란?

cpoint.or.kr

 

실제로 회원 가입 후 실천 다짐 금이라고 해서 당장 5,000원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가입만 해도 받을 수 있으니 한 번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친환경 활동이고 신경을 너무 쓰고 하지 않고 평소에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 공짜로 포인트를 주는 제도이기 때문에 안 할 이유가 없겠죠!

현재는 참여 기업이 대기업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마트,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아모레퍼시픽, 쏘카, 그린카, 이니스프리, 요기요, 배달 특급, 피플 카 등인데요. 향후 친환경 포인트 적립 대상 기업이 많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저 같은 경우에는 이마트에서 주로 쇼핑을 하고 쏘카로 전기차를 자주 빌리곤 하는데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으면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니 생각보다 쏠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