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공부

애증의 코인 이오스 코인

by 사장님 창업 매뉴얼 2021. 12. 28.

안녕하세요, 김총무입니다.

 

오늘은 리또속에 이어 많은 투자자 분들의 애증의 코인인 이오스(EOS)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오스 코인(EOS)

이오스 코인은 레이어 1 3세대 블록체인으로 이오스라고 부르는 것은 이오스 코인과 메인 넷을 모두 아우르는 단어입니다. 이오스는 기본적으로 채굴이 불가능한데요 대신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는 BLOCK PRODUCER(BP)를 선출합니다. 이 BP는 1초도 안 되는 매우 빠른 트랜잭션을 가지고 있으며 0원에 가까운 수수료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BP는 초당 10k의 높은 처리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BP는 에너지를 소모하는 채굴 형식이 아닌 선거시스템을 통해 블록이 생성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오스는 ICO를 진행하면서 역대 최대 금액인 약 4조 원을 모금하며 메이저 코인의 위상을 알렸는데요. ICO를 통해 모금된 이더리움을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데에 사용하고 EOSIO 제작을 발표하였습니다. EOSIO는 모든 유형의 dApp을 구축할 수 있는 범용 블록체인 엔진으로 개발자가 다른 플랫폼에서 구현이 어려운 dApps를 쉽게 빌드할 수 있도록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오스 코인 특장점

이오스는 블록체인 기술적 우위를 확실히 가지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dApps를 쉽게 빌드할 수 있도록 하고 수직적, 수평적 확장이 가능하여 범용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이오스 커뮤니티는 기존 블록체인이 내놓았던 탈중앙화 된 금융을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가, 사회적으로 가질 수 있는 정직, 개방, 책임, 존중 등의 가치를 어떻게 공유할 것인지에 대해서 논의합니다. 채굴이 아닌 선거를 통한 지분 증명 방식 역시 이러한 커뮤니티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때문에 이오스 역시 한 때 이더리움 킬러로 불리며 친환경, 사회친화적, 가장 블록체인 다운 플랫폼의 이미지를 가지고 대폭등 장을 이끌어갔는데요. 결과는 아시는 것처럼 다시 돌아와서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습니다.

 

이오스 전망

이오스는 큰 호재를 발표했었죠. 바로 자신들만의 거래소 설립인데요. 이오스의 개발사인 블록원은 11조 원이라는 큰 금액을 투자하여 거래소를 발표하겠다고 하였고 이 거래소 투자에 페이팔 창업자인 피터 틸과 앨런 하워드 노무라, 소프트뱅크 등이 참여하면서 잠재력을 과시했습니다. 바이낸스에서 사용되는 BNB 코인처럼 이오스의 불리시 거래소에서 사용되는 코인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소폭 상승을 했습니다. BNB 코인은 처음 나왔을 때 0.5달러에서 현재 700달러까지 올라있는데요. 상장 가격 대비 1,000배 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거래소가 흥행할수록 코인의 가치가 올라간다는 사실을 증명한 것인데요. 이오스 역시 그러한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오스는 현재 4천 원 대를 유지하며 지루한 횡보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가격 대비 상당한 저평가라는 평가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개발사 뒤에 있는 투자자들, 이오스의 내재된 가치를 보았을 때 18년의 가격이 다시 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많은 장기투자자를 보유하고 있는 코인이기도 한데요. 웹 3.0 시대에 들어가며 다시 한번 올라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니어프로토콜 디앱의 생태계를 확장할까?

 

니어프로토콜 디앱의 생태계를 확장할까?

안녕하세요, 김총무입니다. 니어 프로토콜, 얼마 전에 원화 마켓인 업비트에 상장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은 코인인데요. 니어 프로토콜이 무엇이고 어떤 가능성을 가진 코인인지 알아보겠습니다

caculater.tistory.com

 

-본 포스팅은 정보 전달으로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